페이스북으로 민주당 결단 촉구

민주당 소장파 김해영 전 의원
민주당 소장파 김해영 전 의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사법 리스크’가 본격화되자 대표적 소장파인 김해영 전 의원이 “지금 민주당에 손실을 정면으로 마주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한 때”라고 했다.

김 전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손익(損益)의 갈림길에서 눈 앞에 손(損)으로 보이는 상황도 대처하기에 따라 얼마든지 익(益)으로 변할 수 있다”라면서 이처럼 말했다.

이어 “솥(鼎)이 뒤집어졌으면 솥 안의 막힌 것들을 비워내고 새롭게 채워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김 전 의원이 이 대표를 정면으로 비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김 전 의원은 지난달 22일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불법 대선자금 수수’ 혐의로 구속되자 이 대표를 향해 “이제 역사의 무대에서 내려와 달라”라면서 자진사퇴를 요구했다.

민주당 내부 인사가 이 대표의 사퇴를 요구한 것은 김 전 의원이 처음이다.

이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당 대표 정무실장이 구속되자 일각에서 이 대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면서 김 전 의원이 재차 민주당의 결단을 촉구하고 나선 것으로 보인다.

김 전 의원은 지난 20대 국회 당시 당내 소신발언으로 명성을 떨친 민주당 소장파 ‘조금박해’(조응천·금태섭·박용진·김해영) 중 한 명으로 꼽힌다.

김 전 의원 외에도 박용진 의원과 조응천 의원도 당내에서 김 부원장이나 정 실장에 대한 당무 정지를 주장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처럼 당 안팎에서 이 대표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