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 떨군 메시…라스트댄스 수포로?

사우디 아라비아가 우승후보 0순위 아르헨티나를 꺾으면서 월드컵 사상 최대 이변을 만들었다.

사우디 아라비아는 22일 오후 7시(한국 시각) 카타르 알 다옌에 위치한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C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개최국 카타르와 이란 등 아시아 국가들이 차례로 완패를 당하며 의기소침한 상태에서 거둔 아시아 국가의 쾌거였다.

아르헨티나는 ‘절대 에이스’ 메시를 앞세워 경기 초반부터 사우디를 압박했다.

전반 7분 압둘하미드가 파레데스를 페널티박스 안에서 넘어뜨려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리오넬 메시가 침착하게 골을 넣으며 선제 득점에 성공했다.

급해진 사우디는 수비 라인을 끌어올리며 아르헨티나를 압박했다. 사우디는 절묘한 수비 라인 컨트롤로 오프사이드를 유도했고, 아르헨티나는 번번히 오프사이드에 걸렸다.

사우디에게 또 악재가 생겼다. 전반 추가 시간 팀의 주장이면서 에이스인 알파라즈가 부상으로 교체된 것이다

후반전 사우디는 완전히 다른 팀이었다. 후반 3분 사우디는 첫 번째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알 세흐리가 아르헨티나 페널티박스 왼쪽을 파고 들더니 방향만 바꾼 감각적 슈팅으로 동점골을 터뜨렸다.

후반 8분에는 살렘 알 도사리가 절묘한 개인기로 수비수 2명을 제치더니 먼쪽 포스트를 노린 골로 역전골까지 작렬했다.

이제는 아르헨티나가 급했다. 라인을 끌어올리고 사우디를 두들겨 댔다. 하지만 사우디의 절묘한 라인 컨트롤과 알 오와이스 골키퍼의 잇따른 선방이 사우디를 구했다.

축구 역사상 몇 안 되는 영웅 메시는 고개를 떨궈야만 했다.

저작권자 © 시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