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별예선 1차전서 2-1로 승리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에서 또다시 아시아의 반란이 일어났다.

일본은 23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할리파국제경기장에서 열린 월드컵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독일에 2대 1로 역전승했다. 

일본은 전반 33분 독일 일카이 귄도안에게 페널티킥 선제골을 내줬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독일 골문을 두들겨 대 후반 30분 도안 리츠의 동점골, 후반 38분 아사노 타쿠마의 역전골로 승리했다.

아시아는 이틀 연속 대이변을 만들었다.

하루 전에는 사우디 아라비아가 ‘살아있는 전설’ 리오넬 메시가 버티고 있는 아르헨티나를 2-1로 꺾었다.

사우디는 경기 다음날을 임시공휴일로 선포하고 승리의 기쁨을 한껏 만끽했다.

사우디의 저력을 일본이 이어갔다. 일본은 이날 독일을 상대로 전반전 내내 수비에 집중하며 틀어잠갔다.

독일은 페널티킥 골만 넣었을 뿐 이렇다할 공격을 펼치지 못했다. 무시알라가 일본 수비진을 헤집고 슈팅을 날렸지만 뜨고 만 장면이 가장 아쉬웠다.

일본은 포기하지 않으면서 전술변화를 시도했다. 수비를 줄이고 공격을 늘리며, 독일을 압박했다.

후반 30분 도안이 독일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가 쳐낸 볼을 골문 앞에서 그대로 슈팅으로 연결하며 집념의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후반 38분에는 하프라인 근처에서 넘어온 롱볼을 그대로 밀고 나간 아사노가 공을 성공시키며, 승부를 뒤집었다.

독일은 2018 러시아월드컵 때도 한국 대표팀에게 0-2로 패배하며 조별리그 문턱을 넘지 못했다. 이번에도 일본에 패배하며 아시아 팀에 또다시 악몽을 겪게 됐다.

저작권자 © 시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