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하면서도 “그날로 되돌아가도 같은 질문할 것”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일명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보자가 경찰 조사에서 ‘거짓말 했다’는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지자 “(거짓말 한 것이) 사실이라면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24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를 봤다고 말한 당사자가 경찰에서 '거짓말이었다'고 진술했다고 한다”면서 이처럼 말했다.

그는 “이 진술이 사실이라면, 이 의혹을 공개적으로 처음 제기한 사람으로서 윤 대통령 등 관련된 분들에게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그러나 해당 의혹 제기에 대해 장관직을 걸겠다며 강하게 반발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면서 사과하지는 않았다.

또 김 의원은 “국정과 관련한 중대한 제보를 받고, 국정감사에서 이를 확인하는 것은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다시 그날로 되돌아간다 해도 저는 다시 같은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민을 대신해 묻고 따지는 의무와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초경찰서는 전날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당한 첼리스트 A씨를 피고발인 신분으로 소환해 3시간가량 조사했다. A씨는 조사에서 "그 내용이 다 거짓말이었다. 전 남자친구를 속이려고 거짓말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달 국정감사에서 한 장관을 상대로 해당 의혹을 제기하며 거세게 밀어붙였다.

한 장관은 “장관직을 걸겠다. 의원은 무엇을 걸겠나”라면서 강하게 반발한 바 있다.

김 의원의 의혹제기가 결국 거짓에 의한 것으로 끝나면서 한 장관의 입지는 더욱 단단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