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한 韓 “사과 필요없어”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는 일명 ‘청담동 술자리 의혹’에 대해 핵심 당사자가 경찰에 “거짓말이었다”고 진술하면서 상황이 급반전 됐다.

해당 의혹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처음 제기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며 사과했다.

하지만 의혹 제기로 강하게 의심받은 한 장관은 “법적 책임을 지라”고 요구하고 있으며, 여권에서는 “의원직을 사퇴하라”는 등 강하게 촉구하고 있다.

24일 경찰에 따르면 첼리스트 A씨는 전날 서초경찰서에 출석해 해당 의혹에 관해 “전 남자친구를 속이려고 거짓말을 했다”고 진술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진술이 사실이라면 이 의혹을 공개적으로 처음 제기한 사람으로서 윤 대통령 등 관련된 분들에게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라고 했다.

김 의원은 다만 “국정과 관련한 중대한 제보를 받고, 국정감사에서 이를 확인하는 것은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며 “다시 그날로 되돌아간다 해도 저는 다시 같은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의혹을 놓고 김 의원과 강하게 대립했던 한 장관은 이날 국회 본회의 참석 전 기자들과 만나 “이제 파도가 밀려났고 책임질 시간”이라면서 “사과할 필요가 없다”라고 했다.

사과가 아니라 법적 책임을 지라고 촉구한 것이다. 그는 김 의원을 겨냥해 “앞으로 국회의원 배지 뒤에 숨어 선량한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하면서 해코지를 하고 다니지 못하게 법적 책임을 묻겠다”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거짓말을 입고 달고 사는 ‘흑석거사’ 김(의겸) 의원은 이제 의원직을 사퇴해야 하는 것 아니냐”라면서 아예 국회의원직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