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질문 도중에 끊고 “다른 질문”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일명 ‘청담동 술자리’ 의혹에 대해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선동은 국민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김앤장 변호사들의 술자리 의혹에 대한 질문을 받자 이를 도중에 끊고 “다른 질문 없으십니까”라면서 이처럼 말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격앙된 말투로 “솔직히 말해서 입에 담기도, 대통령 입에서 그런 부분에 대한 언급이 나오는 자체도 국격에 관계되는 문제 아니겠나”라고 했다.

앞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24일 이세창 전 자유총연맹 총재 권한대행과 기자의 통화 녹음파일 등을 종합해 지난 7월 19일 밤 한 장관이 서울 청담동 모처 술자리에 참석했다고 주장했다.

또 이 자리에는 윤 대통령과 김앤장 소속 변호사 30여명, 이 전 대행이 있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한 장관은 김 의원의 의혹 제기에 강하게 반발했다.

한 장관은 “저는 법무부 장관직을 포함해 어떤 공직이라도 다 걸겠다”면서 “여기에 제가 있었거나, 비슷한 자리에 있었거나, 근방 1㎞에 있었으면 뭘 걸 테니 의원님도 (직을) 거시라”면서 강하게 반박했다.

김 의원은 한 장관의 반박에 별다른 대꾸를 하지 않았다.

한 장관은 전날(27일) 개인 자격으로 낸 입장문에서 “민주당 차원에서 다수당에 주어지는 공신력을 악용해 저질 가짜뉴스를 진실인 것처럼 공인했다”면서 민주당에 공개적인 사과를 요구했다.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도 지난 26일 김 의원 발언의 실책을 인정하고 사과해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을 정도로 야권에서도 김 의원 발언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