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혹의 시발점이 전제 흔들어…결국 가짜뉴스 판명나나

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 김앤장 변호사들과 서울 청담동에서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는 ‘청담동 술자리’ 의혹의 시발점이 된 목격자 첼리스트 A씨가 “거짓말을 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조선일보는 “첼리스트 A씨가 전날 경찰에 출석해 윤 대통령과 한 장관 등을 술집에서 봤다고 말한 내용들이 '다 거짓말이었다'며 '남자친구에게 거짓말을 한 것'이라고 진술했다”라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그간 경찰 소환에 불응하던 A씨는 이날 오후 서초 경찰서에 나타났다. 정치권에서 진실공방이 이어지고 경찰 수사망이 좁혀오자 압박감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A씨는 경찰에서 “전(前) 남자친구 B씨를 속이려고 거짓말을 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와 B씨의 휴대전화를 포렌식해 B씨에게 말한 내용이 거짓이라고 판단했다.

경찰은 포렌식을 통해 A씨가 당일 자정을 넘은 시각 그 술집에 있지도 않은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동석했던 이들과 오후 10시쯤 이미 술집을 떠난 것이 확인된 것이다.

당시 술집에 있는 직원의 증언도 이 같은 사실을 뒷받침한다.

A씨가 전 남자친구 B씨에게 말한 내용이 어떻게 외부로 유출됐는지 경로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경찰은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확인하고 있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해당 파일을 얻게 된 경로에 대해서도 수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달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했다. 이 과정에서 A씨가 B씨에게 해당 장면을 목격했다고 말한 녹음 파일을 김 의원은 공개했다.

김 의원은 한 장관에게 해당 술자리에 대해 따져물었고, 한 장관은 “장관직을 걸겠다”면서 강하게 반발했다.

김 의원의 의혹제기가 결국 가짜뉴스로 판명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김 의원이 향후 어떤 반응을 내놓을지 관심이 쏠린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